해외 여행자 보험


해외 여행자 보험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해야 하나?


나 역시 각종 보험 상품에 그다지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진 않아서... 이번 일본 여행에도 별도의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생각은 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여행을 준비 하던 중 은행에서 환전을 할 때 무료로 여행자 보험을 가입시켜 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해당 보험에 가입했었다.


그리고 귀국을 하루 앞두고 불의의 사고로 전화기가 고장났는데... 여행자 보험에서 수리비용의 일부분을 보상해줘서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를 마칠 수 있었다.




(우리은행 인터넷 페이지 외환센터 환전우대서비스 캡쳐)



위 사진은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자보험 혜택에 관한 안내문이다.


난 우리은행에서 환전을 했기 때문에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시중 다른 은행들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은행은 현대해상과 연계하여 여행자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의 외화를 환전하게 되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험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주의점은 자동으로 가입되는 것이 절대 아니므로 환전할 때 반드시 은행원에게 요청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한다.


물론 무료 보험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만 보장 한다. 확실한 보장을 받고 싶으면 보험사에 직접 신청하여 보험을 가입하면 되며, 이 경우 금액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 단기 여행의 경우 약 1~2만원 정도로 책정된다 (여행국가, 기간 등에 따라 다름). 여행자 보험은 현대해상, LIG 등 시중 보험사에서 가입 가능하며 가격은 보험사마다 다르므로 몇 군데 비교해보고 가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격비교 포스팅


2014/08/05 - [여행/팁] - 해외 여행자 보험 가격비교





제일 좋은 것은 아무런 사고 없이 무사히 여행을 마치는 것이지만, 만약을 대비하기 위해선 여행자 보험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해외에 나가려면 환전을 해야하므로 여행자 보험에 별도로 가입하고 싶지 않다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무료 여행자 보험도 한 번 고려해 보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