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침기


제침기

 

 

제침기는 스테플러(호치키스) 심을 제거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여러 장의 문서를 묶거나 할 때 스테플러를 종종 사용하곤 하지만 가끔씩은 이 스테플러를 제거해야 할 때도 있다. 종이가 손상되어도 별 상관없다면 대충 다른 도구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스테플러 제거가 결코 쉽진 않을 것이다.

 

꼭 문서의 손상 여부가 아니더라도 전용 도구를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보이는 조그만 제침기는 흡사 상어 이빨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모양은 둘째 치고 제침기 자체의 성능이 좀 만족스럽지 않았다.

 

 

사진 출처 - 위키피디아
http://en.wikipedia.org/wiki/Staple_remover

 

 

 

이게 상어 이빨 모양 --;; 제침기
참고로 위키피디아에서도 이 제침기의 일반적인 사용법과 보다 안전한 사용법의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냥 쓰기엔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은 것은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인가 보다.

 

 

 

이게 내가 사용하는 제침기이다.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약 4천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다.

 

 

 

 

심을 제거하는 부분

 

 

 

 

실험대상인 손톱깍이 ㅎㅎ;;

 

 

 

 

사용방법은 이렇게 스테플러 심 밑으로 제침기를 푹 찔러 넣은 후

 

 

 

 

꾹 눌러주자. 그러면 쉽게 제거 된다.

 

 

 

 

제거한 스테플러 심

 

 

 

 

 


깔끔하게 제거되었다.

 

 

 

물론 이 제침기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닌데 일단 크기가 좀 큰 편이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규격의 심이 아니면 제거가 어렵다. (특히 작은 규격의 심)


아무튼 만족하는 사무용품 ㅎㅎ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