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야마 현 - 고야산 도쿠가와 가문 영묘


와카야마 현 - 고야산 도쿠가와 가문 영묘



오쿠노인에 많은 묘소를 만날 수 있지만,

일본 전국시대의 패자 도쿠가와 가문의 영묘는 오쿠노인이 아닌 별도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었다.


동선 관계 상 어차피 지나는 길이기도 하고 해서 도쿠가와 가문 영묘로 이동


곤고부지에선 도보 약 8분 정도로 갈 수 있다.



버스가 다니는 큰 길에서 안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간판이 있긴 하지만 일본어(한자)를 알지 못하면 알아볼 수 없을지도;;




계단을 올라가면 입구다.


우연인지 아까 오쿠노인에서 도요토미 묘소에 있던 단체 관광객을 여기서 또 만날 수 있었다.

덕분에 사진 순서가 좀 이상;;;


그리고 여긴 입장료 200엔을 지불해야 들어갈 수 있다.

(공짜로 볼 수 있는 전국시대의 다른 인물들과 달리 역시 승자는 뭔가 다르다(?) ㅋㅋ)





내부


이곳은 도쿠가와 가문 중 1대인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2대 도쿠가와 히데타다의 영묘가 있다고 한다.

사진에 보이는 것은 2대 히데타다의 영묘




금박(?)이 입혀져 있어 은근 화려하다.

과연 승자의 묘소는 뭔가 달라도 다르구나.





여기는 1대 이에야스의 영묘

대부분 이쪽에 관심이 많아서 사진 찍기가 좀 힘들었다. ㅎㅎ






금박을 두른 것이 상당히 호화스럽다.

일본을 제패하고 에도 막부 시대를 연 쇼군인만큼 영묘도 그만큼 더 화려하다.





여긴 도쿠가와 가문 영묘에서 내려다 보이는 무슨 사찰이었는데...

이름은 잘 모르겠다;;





이제 나가야지




여기가 출입구




별거 없어 보일수도 있지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