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도


가파도는 제주도 남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제주도와 마라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비록 대한민국 최남단 섬의 영광은 마라도가 가져갔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파도에 볼거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특히 가파도의 청보리밭은 제법 유명하다.


원래는 이 시기에 가파도에서 청보리 축제를 하게 되어 있지만 세월호 참사로 인하여 축제는 취소되었다. 축제야 다음에 다시 하면 되는 것이지만... 돌아올 수 없는 길을 떠난 분들을 생각하면 정말 마음이 아프다.




가파도에선 대부분의 담벼락이 위와 같이 만들어져 있었다. 호기심에 맨 위의 돌을 한 번 집어 봤는데 일부는 말 그대로 그냥 올려둔 것이어서, 다시 말해서 시멘트 따위를 전혀 바르지 않아서 그냥 집을 수 있었다. 다시 돌려놓긴 했지만 저렇게 해도 괜찮은 건지;;;





선착장 부근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데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인지 도로가 잘 포장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기엔 매우 좋을 것 같다. 섬 전체적으로 경사도 거의 없는 편이고... 하지만 천천히 구경하기 위해서 걷는 것을 추천~!





드디어 보이는 청보리밭




비단 청보리 뿐 아니더라도 군데군데 핀 꽃을 보는 것도 나름 나쁘지 않다.





넓게 펼처진 청보리 밭이 장관이다.


사실 가파도 여행의 90%는 청보리밭이 전부라고 생각해도 좋다. 다시 말해서 이런 풍경을 좋아하면 천국이지만 별 관심이 없다면 10분 정도면 질린다는 소리;;; 난 다른 관광지도 둘러봐야 해서 오래 있을 수 없었던게 정말 아쉬웠는데...






길을 걷다 보니 우물이 하나 보였다. 원래는 가파도의 식수원으로 사용 되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관리하지 않는지 내부 상태가 좀 많이 엉망이었다.








날씨가 흐렸다 좋았다를 반복하고 있었는데 해가 강하지 않아서 돌아다니기엔 좋았지만 경치 감상은 살짝 아쉬웠다.





바람개비 모양을 한 것들은 잔쯕 모아둔 곳. 개방 되어있는 곳인지 개인 사유지인지 명확하지 않아서 조심조심 구경 ㅎㅎ;;




풍력발전기가 보인다.






보리 음식을 좋아해서인지 보리밭도 너무 좋다 ^^






바람은 제법 불었는데 풍력발전기가 빠르게 돌아가고 있진 않았다. 바람 방향이 맞지 않아서 그런가...





풍력발전소의 관리는 한국남부발전()에서 담당한다. 그나저나 인터넷 등지에서 농담삼아 이야기하던 "마라도 지사"와 거의 동급이라 할 수 있는 한전 가파도 지사를 발견해서 좀 놀랬다(사진엔 없는데 마을 안에 있음). 사실 생각해보면 가파도나 마라도도 사람 사는 곳이므로 회사의 지점이 있어도 이상할 것이 없는데 우스갯소리로 말 안들으면 마라도 지사로 발령 보낸다는 유머가 있으니... ㅎㅎ;;





섬인 만큼 해안도 얼마든지 있다. 주된 목적이 청보리밭이라 가보질 않아서 그렇지 --;;;





길을 걷다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는데...




강아지? 고양이? 아무튼 동물이 아직 마르지 않은 시멘트 위를 밟고 돌아다닌 흔적이 있었다. 사람이 장난친 흕적은 자주 볼 수 있어도 동물이 이렇게 밟고 지나간 흔적을 실제로 본 것은 처음이어서 신기하다. 그리고.. 진짜 만화처럼 찍혀 있어서 엄청 귀엽다. ㅎㅎㅎㅎ




일부러 키운 것인지 어쩌다 생긴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돌담에 핀 꽃 발견

 



어찌보면 많이 삭막해보이는 돌담에 꽃이 있으니 분위기도 좋고... 느낌이 참 좋다.





가파도 내엔 초등학교가 1곳 있었다. , 고등학교 진학은 아마 제주도로 가야 할 듯싶다.




이제 돌아가는 길. 가파도는 섬이 크지 않아서 빠르게 돌아다니면 도보로 1~2시간이면 충분하다.






청보리밭은 이것으로 끝






사실 가파도에 도착하면서 봤어야 할 안내문들을 가파도를 떠나기 직전에야 보았다;;



친환경 명품섬 가파도 ^^





제주도로 돌아가기 위한 배가 도착하였다.






아쉬운 마음에 다시 한 번 섬을 돌아보고...









이것으로 가파도 여행은 끝


이번 제주도 여행에 가파도와 우도를 방문했는데 두 섬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가파도의 청보리를 구경할 수 있는 시기는 정해져있으므로 만약 해당 시기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꼭 가파도도 방문해보면 좋다고 생각한다 ^^;;






'여행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문관광단지 - 퍼시픽랜드  (0) 2014.05.04
가파도 - 용궁정식  (0) 2014.05.04
21삼영호 - 제주 → 가파도  (0) 2014.05.02
산방산 온천 게스트 하우스, 산방산 탄산온천  (0) 2014.04.29
용머리 해안  (2) 2014.04.29